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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 & 보관이사

나에게 맞는 기업물류 사무집기 짐 창고보관 방법 알아보기

 

건물 내에 별도의 창고를 가지고 있는 회사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좁은 사무실 수납장이나 탕비실에 생겨나는 짐들을 하나 하나씩 쌓아두죠. 어느새 사무실이 짐으로 가득차는 마법 같은 일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또 이사를 가면서 차마 버리기 아까운 물건들도 있을 텐데요.

기업물류 창고보관 어떻게 이용하는 게 경제적이면서도 안전한지 지금부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물량이 매우 많을 때

 

사실 이때는 크게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창고 통임대가 가장 좋습니다.

 

다른 회사 물건들과 섞일 일도 없고 필요 조건에 맞는 곳으로 계약해서 관리하면 됩니다.

건물이 여러 개 있어서 업체 상주관리자가 있다면 더 좋습니다.

 

 

 

 

 

 

 

 

2. 일반 사무집기보관

 

책상, 의자, 서랍, 파티션 등 가구류가 주 제품이라면 실내 평지창고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책상 같은 경우 쌓아 올리기도 편하고 보관비용이 상대적으로 경제적입니다.

 

단 산기슭에 있는 건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5, 10톤이하의 물량이라면 일반 컨테이너를 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임원실 고가구

 

임원실에 있는 가구들은 대부분 고가이며 파손되기 쉬운 형태를 띈 제품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포장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제습시설이 설치된 실내 창고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안 그러면 가구의 변색이나 심하면 곰팡이가 발생하여 고가의 가구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4. 서류/문서

 

중요도가 상대적으로 덜하며 적은 물량이라면 컨테이너에 그냥 맡겨도 되지만 물량이 많고 인덱싱(목록화)하여 관리가 필요하다면 전문 문서보관시설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문서보관시설은 대부분 수도권 외곽에 있기 때문에 추가로 스캔을 하신다면 좀 더 편하게 관리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5. 미술품, 전시품

 

요즘에는 임원실뿐만 아니라 복도나 휴게실 등에 그림액자를 걸어두거나 로비에 조형물을 설치해둔 회사들이 많습니다.

 

수장고에 맡기는 것을 추천드리며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덜하다면 포장 후 제습장치가 있는 창고를 이용하길 권해드립니다. 일반 컨테이너 이용 시 그림류는 훼손되기 쉽습니다.

 

 

 

 

 

 

 

 

 

6. 완제품, 원부자재

 

파렛트랙이 설치된 창고를 이용하는 것이 물건을 맡기고 관리하기에 좋습니다.

특화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3PL이나 4PL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7. PC, 서버, 가전제품

 

가급적 제습장치가 설치된 곳을 이용해주시고 장기간 미사용 시 제품이 망가질 수 있으니 단기간 이용이 아닌 경우에는 폐기처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컨테이너, 파렛트랙, 평지창고 등 사무집기 짐보관에 최적화된 다양한 창고를 보유하고 있는 오창고로 연락주세요.

의자세척, 문서파쇄, 포장운송, 입주청소 등 필요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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