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 보관이사

포장 보관이사 컨테이너창고 구할 때 알아둘 점 5가지!

안녕하세요. 오이사입니다!

오늘은 포장 보관이사 컨테이너창고 구할 때 알아둬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짐 그냥 아무데나 두면 되는 거 아니야? 뭐 문제 있겠어~ 하는 분들!

옷이랑 이불에 생긴 곰팡이랑 켜지지 않는 가전제품을 보며 눈물 흘리셔도 소용없습니다 ㅠ

 

지금부터 주의할 점들을 잘 체크해보시고 창고보관 장소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제일 중요한 거 5가지만 딱 집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실내 vs 야외

 

먼저 따로 찾아보지 않으셨거나 요청하지 않으셨다면 대부분 내 짐은 야외에 있는 컨테이너보관이 정석입니다.

창고와 달리 개별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보안성도 좋은데다가 가격도 저렴해서 이삿짐업체에서 금액을 이야기하는데도 부담이 덜합니다.

 

우와 무지 좋은 거 같고 신경쓸 필요 없을거 같나요? 저렴한 만큼 큰 단점이 한가지 있는데 야외에 있다보니 온습도 변화에 민감합니다.

 

내 물건이 냉탕과 온탕을 왔다리 갔다리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잠깐 두는건 상관없지만 몇달씩, 장기간 맡겨야 한다면 실내에 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다른 물건과 섞이거나 분실될까봐 불안하다면 실내 컨테이너창고나 파레트랙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2. 1 vs 2

 

컨테이너는 1층에만 있는게 아닙니다~ 2, 3…. N층 높이로 쌓여져 있는데요.

습기는 아래로 흐르기 때문에 1층보단 N층이 좋게 생각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N층은 지게차를 사용해서 물건을 올리고 내려야 하기 때문에 작업 중 물품파손 위험도 증가합니다.

(박살이 나면 업체에서 이야기하겠지만 살짝 긁히는 건 모를 수도 있고 모른체 할 수도 있습니다.)

 

2층이상 될 때 지게차 사용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는지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나중에 가서 돈을 더 달라고 하거나 중간에 물건을 찾으려고 하는데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때문입니다.

 

N층을 이용할 경우 1층보다 가격이 싼 곳이 많은데 이런데는 지게차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추가지출이 예상되는 사용료까지 생각해서 몇 층을 사용할 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냉장고 전원연결

 

냉장고 비우기는 보통일이 아닙니다. 큰 일이죠.

~ 냉장고 전원연결 해주는 업체 없나? 있습니다~

 

음식물을 치우고 비우고 버리는데 드는 시간과 노동력을 생각해보면 돈 더 주고라도 그냥 맡기고 싶은 심정이지만 가능한 업체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요즘은 정보화 시대이다보니 인터넷 검색을 조금만 해도 가능한 업체들이 나오니 필요하다면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냉장고를 비워야 하는 상황이라면 3일 정도 전에는 모두 비운 후 전원을 꺼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건에 습기가 남아 있으면 고장, 곰팡이의 원인이 됩니다.

 

 

 

 

 

 

 

 

 

 

 

4. 소형 vs 20피트

 

컨테이너는 대부분 수출용 국제표준 규격인 20피트를 사용합니다.

대략 4.5평가량 되는 사이즈로 이삿짐차량 1대분의 물량을 넣을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가로 245cm, 세로600cm, 높이 265cm로 킹사이즈 매트리스도 문제없이 들어갑니다.

물량이 5톤차 1, 5톤만 나오면 상관없겠지만 2.5톤이하 물량이나 혹은 6톤이상이 나온다면 상당히 애매해집니다.

 

1개를 1명이 사용하는 구조이다보니 공간 많이 남아도 똑같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럴때는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비규격, 소형사이즈를 제공하는 업체이용, 단점은 비규격이다 보니 제작단가가 올라가서 사용료가 비쌉니다. 실제로 큰 차이를 느끼시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 이용하는 평당 금액이 책정되는 창고를 이용, 단점은 다른 물건들과 함께 있다보니 불안하실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를 함께 제공하는 업체라면 5톤물량 이외에 부피가 큰 일부 물품만 창고에 두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 2.5톤 파레트랙 이용, 5톤 파레트랙의 반값이고 실내에 단독보관이 가능해서 효율성이 뛰어나지만 단점은 제공하는 없체가 극소수 입니다.

● 불필요한 물건들을 폐기해 5, 10톤을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느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내 상황에 맞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억지로 물건을 버릴수도 없는 노릇이니까요. ㅎㅎ

 

 

 

 

 

 

 

 

 

 

5. 자사창고

 

보관이사를 하시면서 이삿짐업체와 창고업체를 따로 구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죠^^;;

귀찮기도 하고 책임소재도 애매해지고…… 보통 이삿짐업체에 다 맡기는데요.

 

사실 이삿짐업체 중에서 자사창고를 보유한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보통 협력사 or 그때그때 섭외해서 진행되는데요.

 

책임소재가 애매해지는 건 이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서로 저 쪽에 연락해라 라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 거죠.

그래서 가급적이면 자사창고를 보유한 업체를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믿음으로 가셔도 됩니다^^;;

 

5가지가 당연하다면 당연하게 느껴지겠지만 은근히 놓치기 쉬운 것들인데요.

잘 체크하셔서 성공적인 포장 보관이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일사천리시스템주식회사 | 정영민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38,일신빌딩 10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5-86-53183 | TEL : 080-337-1472 | Mail : webmaster@1472s.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0-서울마포-188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