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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이야기

사무실 인테리어 공사 평당 비용 업체 컨셉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는 조만간 사무실 통합이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강이 보이는 마포타워로 4월말에 이사를 앞두고 있는데요.

지금은 내부 레이아웃설계와 인테리어준비가 한창입니다. ㅎㅎ

 

저희가 또 사무실인테리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 기업답게 오늘은 사무실 인테리어 공사 평당 비용과 컨셉 정하는 법,

업체 고르는 팁까지 모두 모두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무실 인테리어 컨셉

 

분위기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업무 환경이 달라집니다.

내부 구성원과 회사 문화, 비즈니스, 업무영역 등을 고려하려 컨셉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컨셉을 몇 가지 소개해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정해보세요!

 

 

 

 

 

 

 

 

1.스마트오피스

 

모든 책상과 의자에 주인이 있고 한번 놓으면 레이아웃을 변경하기 쉽지 않은 것이 일반 적인 모습인데요.

스마트오피스는 이러한 한계를 부수고 상황에 맞게 좌석을 이동하는 방식을 따릅니다.

 

주로 외근직이 많은 경우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책상과 의자가 있고 사물함을 한 공간에 따로 두어 물건을 보관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바퀴달린 책상을 사용하고 공간을 구분짓는 칸막이(파티션)도 이동가능 하게 인테리어를 해서 업무를 볼 때, 회의를 할 때, tft을 운영할 때 등 각 상황에 맞춰 공간을 꾸밀 수 있다는 매리트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공간 효율이 극대화되겠죠. 이번에 저희도 영업팀이 있는 공간은 스마트오피스로 꾸미기로 했습니다.

 

 

 

 

 

 

 

 

 

2. &

 

공간을 룸단위로 꾸미는 방식입니다.

보안성이 뛰어나고 업무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 거래처 중에는 주로 변호사분들이 있는 법무법인이 이런 방식을 따릅니다.

팀단위로 일을 하거나 주변 소음을 차단해야 하는 경우에도 좋습니다.

 

작게는 임원실과 같은 1인실부터 크게는 한 부서가 모여 있는 공간까지 룸 범위를 지정합니다.

모든 공간을 쪼갤 필요는 없고 일부 공간만 룸으로 꾸미기도 합니다.

 

 

 

 

 

 

 

 

 

3. 회의 최적화

 

이사 갈 건물이 정해졌다면 실제로 사용할 평수가 나오겠죠.

 

정해진 공간은 크기는 한정적이기 때문이 개인 업무공간을 넓게 쓸지 공용공간(회의실, 휴게실, 탕비실, 기타)을 넓게 사용할지를 정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업무보다 회의를 많이 해서 일을 진행해야 하는 조직의 경우에는 회의 최적화 컨셉을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부분 재택근무를 하는 회사도 많은데 이런 곳은 1주일 중 모두가 모여서 회의하는 날을 지정하여 이 날은 모두 출근을 합니다.

 

여러 개의 회의실을 만들어 팀 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정해주고 칸막이는 가급적 유리칸막이로 만들어 아이디어보드나 프로젝트 진행사항, 일정을 함께 볼 수 있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4. 전통적인 레이아웃

 

가장 보편적인 컨셉을 잡는 것도 좋습니다.

임원실과 층별 회의실 탕비실, 규모가 크다면 특정 층은 카페테리아, 수면실, 헬스장 등 복지시설로 꾸미는 방법입니다.

 

단층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회의실, 탕비실, 임원실 공간을 만들고 나머지는 모두가 사용하는 공용공간으로 꾸며 줍니다장점으로는 업무에 필요한 최적화된 공간만 사용함으로써 임대료나 보증금, 관리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노하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어느 사무실인테리어업체에 맡겨도 어지간하면 공사가 실패할 일은 없습니다.

 

 

 

 

 

 

 

 

 

5. 운동장형

 

공간을 구분하지 않고 통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회의 같은 경우 좌석 중간 중간에 공용테이블을 두어 거기서 모여서 진행합니다.

 

파티션으로 공간을 구분 짓는 대향형보다는 배면형, 오픈형, 십자형 등으로 좌석을 꾸며주시면 좋습니다.

(해당내용은 효율적인 부서별 사무실 책상배치 방법 5가지 콘텐츠를 확인해주세요.)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자유롭고 창의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인테리어 비용

 

1.운동장형이나 전통적인 레이아웃

평당 100만원 내외라고 보시면 됩니다. 디자인에 많은 힘을 쏟지 않았을 경우에 가격입니다.

 

2. 회의최적화

평당 150만원 내외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1번에서 디자인에 더 힘을 쏟았을 때의 비용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공간을 구분하게 되면 칸막이 공사를 더 해야 하기때문에 공사금액이 올라갑니다. 단 이미 내 컨셉에 맞게 공간이 구분되어 있는 곳으로 들어간다면 비용을 세이브할 수 있겠죠. ㅎㅎ

 

3.&, 스마트오피스

평당 200만원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방을 많이 만들거나 특별한 시공이 필요하기 때문에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디자인 요구 수준이나 가구에 따라 평당 500만원선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그만큼 일하는 직원들 입장에서는 기분이 좋겠죠^^

 

 

 

 

 

 

 

 

사무실 인테리어 업체 고르는 팁

 

1. 평수(예산)이 작다면 작은 업체를 크다면 큰 업체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어디가 더 잘하고 못해서가 아니라 큰 업체의 경우 기본적으로 관리직도 많이 있기 때문에 공사단가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에 직원이 많기 때문에 큰 작업도 일정문제 없이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오피스 조성 시에는 꼭 전문업체를 고르세요.

다른 컨셉의 경우에는 레이아웃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한 반면 스마트오피스는 추가적인 기술력을 필요로 합니다. 당장 공사를 하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처럼 보여도 실제로 일을 할 때 불편한 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사전에 파악해서 해결해줄 수 있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3. 비용 잘 확인하기

단순히 견적서 상 공사금액만 확인하신다면 큰 낭패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확인해야 할 게 2가지가 있으니 도면제작비용과 하자보수기간입니다. 특히나 하자보수에 대한 내용이 없다면 추가적으로 큰 돈이 지출될 수 있습니다. 최소 1년이상 제공하는 곳을 선택하세요.

 

4. 내 공사비가 업체 연 매출액의 5% 이하인 곳이 좋습니다.

연 매출 1억인 곳에 5억짜리 공사를 맡긴다면 그만큼 위험부담이 크겠죠. 하자보수기간이 있더라도 a/s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위험이 있습니다.

 

 

 

 

 

 

 

 

5. 일사천리시스템 김세현 매니저를 찾아주세요.

오피스 인테리어 분야의 숨은 고수입니다. 이사를 진행하며 다양한 업종의 고객님들께 사무실 인테리어 공사 서비스를 제공해드렸고 많은 분들이 만족해했습니다.

 

사무실인테리어가 필요하시면 080-337-1472로 연락 주시거나 김세현 매니저를 찾아주세요.

이사부터 청소, 인테리어까지 싹~ 완벽하게 제공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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