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무실이사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서울에 회사가 많이 몰려 있는 지역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종로, 여의도, 강남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강남에서 있었던 식품기업의 사무실이전 현장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강남, 역삼, 테헤란로를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로변 안쪽으로 들어가면 길도 좁고 주차할 공간도 별로 안보이죠~ 그래서 이쪽은 1톤차량으로 왕복해가면서 이삿짐 운반을 많이 합니다.
이전대상 인원은 약 80명 가량으로 2곳에 나뉘어져 있는 회사 사무실을 한 곳으로 합치는 작업이었습니다.
개인물품을 포장하기 위한 박스들을 이사하기 전에 미리 나눠드렸고요.
새 사무실에 새 가구들이 세팅되어 있어서 개인물품과 일부집기들 위주로 이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번화가에서는 통행문제로 사다리차 쓰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사다리차를 쓰려면 새벽이나 야간을 이용해야 가능하거나 그마저도 안되는 경우가 많아 주로 엘리베이터로 옮깁니다.
엘리베이터로 이삿짐을 내린 후 차에 다시 실었습니다.
건물 앞에 1톤차량을 주차한 후 바로바로 적재했습니다.
야간의 경사가 있어서 차량에 올리기에 나쁘지 않았고요.
무거운 장비류도 없어서 차량리프트나 지게차도 따로 필요하진 않았습니다.
이삿짐을 적재한 후 바로 반입지로 이동합니다. (반입지에서 이삿짐을 정리하는 동안 다음차에도 이삿짐을 실어서 출발합니다. 이러면 딜레이 되는 시간이 줄어서 작업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반입지에서는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야 했습니다.
지하의 경우 높이제한이 있는 경우가 많아 1톤 카고차량만 출입이 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1톤이라도 택배차처럼 지붕이 있는 차는 지하 주차장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탑차가 아닌 카고차량으로 옮길때는 주로 끈과 망으로 물품을 고정한 후에 이동하는데요.
도착지에서 묶었던 것을 풀어 줍니다.(시간이 걸리더라도 안전을 위해 물품 고정 후 이동해야 합니다.)
반출지와 마찬가지로 엘리베이터를 사용해서 사무실까지 옮겼습니다.
사무가구들은 이미 모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가구를 신규로 구매하시는 경우 이사일 전에 미리 세팅을 요청해주시는게 좋으며 부득이하게 이사날과 겹치게 되면 작업이 딜레이 되지 않도록 시간조정을 잘 해주셔야 합니다.
사전에 주신 배치도와 박스에 부착된 물품표를 확인하여 개인물품과 PC를 해당 자리 위에 올려놔 드렸습니다.
여러 사무실에서 한 사무실로 옮기는 것이기 때문에 물품표에 이름, 부서명 등을 잘 작성해주셔야 섞이기 않고 정해진 자리에 잘 올려놔 드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창고, 임원실, 회의실 등 공용공간의 물품도 정리해드렸습니다.
공용물품은 저희가 포장해서 옮겨드립니다^^
이사날은 보통 직원분들은 출근하지 않으시고 이사담당자분만 제대로 이사가 됐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출근하십니다.
(개인물품은 이사하기 전에 포장해주셔야 이사가 딜레이 되지 않습니다.)
이사문의를 하시면서 직원분들이 함께 옮기면 좀 더 싸게 할 수 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종종있으신데요.
일반회사 직원분들은 이사경험도 없고 안전문제도 있어서 사실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단 공용문서나 공용물품을 미리 포장해주시면 이사비용을 조금은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
기업이전 잘하는 회사이사 전문업체를 찾으신다면 일사천리시스템 080-337-1472로 연락주세요.
홈페이지에 상담문의를 남겨주셔도 됩니다!
'기업이전 > 사무실이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진동차량 서버이사 _ 무정전에어롤 포장이전부터 마운트작업까지! (0) | 2022.06.27 |
---|---|
송파구 사무실이사 _ 세군데에서 한 곳으로 기업이전 했어요! (0) | 2022.05.10 |
사무실이사업체가 보여드리는 인천 기업이전 현장! (0) | 2022.01.24 |
기업이사 전문업체가 보여주는 광고회사 이전스케치 (1) | 2021.12.31 |
수원 사무실이사 및 앵글랙이전설치 스케치 (0) | 2021.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