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이전/공장이사

공장이사전문 도비업체의 이전장비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공장이사전문 도비업체 일사천리팩토리입니다!

 

공장이전은 다른 이사와는 다르게 특수한 작업을 많이 필요로 하는데요. 특수한 작업에는 특수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어떤 장비들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이전장비는 유압쟉키입니다. 쟈키, 작기, 자키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주 용도는 좁은 공간에 있는 장비들을 들어올릴 때 사용합니다. 바퀴가 없는 장비의 경우 바닥에 장비가 붙어 있거나 틈이 적어 핸드파레트, 지게차발이 들어갈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쟉키의 발톱이 공간을 확보해줍니다. 상단왼쪽 사진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발톱쟉키이고요. 하단 왼쪽은 저상쟉키라고 해서 발톱쟉키가 들어가지 않는 낮은 공간에서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장비는 운반도구인 캐스터입니다.

쉽게 운반대차(구루마)를 생각해주시면 되는데요.

 

무거운 무게를 감당할 수 있도록 나무나 플라스틱이 아닌 철로 제작되었으며 크기도 더 작습니다. 4구 캐스터와 바퀴가 무게를 더 많이 감당할 수 있는 6구캐스터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한 개만 사용할때도 있지만 부피가 큰 경우 장비 밑에 2개를 넣기도 하고 핸드파레트 등 다른 운반도구와 함께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녀석도 캐스터인데요. 트롤리캐스터라고 부릅니다.

 

장비들의 섬세한 운반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데 정 중앙에 원형판이 있어 장비를 회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은 대형트롤리캐스터로 무거운 장비를 옮길 때 사용하며 우측 하단에 있는 것은 트롤리 바퀴로 부피가 큰 장비를 옮길 때 균형을 잡기 위해 장비 밑에 깔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운반차량류 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무진동 차량으로 진동이 아예없는 것은 아니고요. 에어서스펜서가 이동중 발생하는 충격을 줄여줘서 서버, 실험장비, 민감장비(기계)들을 더 안전하게 옮겨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게차는 모두들 아시죠~ 무거운 장비를 높이 올릴 수 있는 3단 마스터 7톤지게차까지 있으며 건물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동리프트(입식지게차)도 있습니다.

 

차량은 아니지만 핸드파레트도 함께 소개해드리자면 건물내부에서 무거운 장비를 옮길 때 주로 사용합니다.

 

*크레인은 필요한 경우 외부차량을 섭외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체인류입니다.

레바블록은 주로 장비를 고정할 때 사용하는데요. 체인길이만큼 양중이 가능하고 횡이동도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체인블록은 주로 중량물 장비이전 시에 사용합니다. 도비업체의 절친한 친구와도 같죠.

그 외 제품을 함께 고정하거나 묶는 용도로 낙하산체인, 슬링벨트(중량벨트)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알실린더, 전기판넬전용공구, 쇠지렛대, 샤클, 후크, 체인슬링, 전동윈치…..

장비가 무수히 많아서 주요장비들 위주로 안내해드렸습니다.

 

일사천리팩토리는 공장이전전문업체로 생산설비의 분해, 설치, 운송에 전문화된 노하우와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장이전은 물론 특수장비류, 의공장비류, 중량물 등의 장비이전과 특히 산업단지 이전에 관한 많은 경험이 있습니다.

 

공장이사, 장비이전 잘하는 도비업체를 찾으신다면 일사천리팩토리 080-337-1472로 연락주세요. 홈페이지에 상담문의를 남겨주셔도 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일사천리시스템주식회사 | 정영민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38,일신빌딩 10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05-86-53183 | TEL : 080-337-1472 | Mail : webmaster@1472s.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0-서울마포-188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